잠시만 기다려주세요.

  • 교수진
    은지용교수
    사회학 및 사회문화교육
    • 학위 서울대학교 (박사)
    • 연구실 9동 407호
    • 전화 02-880-8813
    • 이메일 eunjy69@snu.ac.kr
  • 학위
    연구실
    전화
    이메일
    서울대학교 (박사)
    9동 407호
    02-880-8813
    eunjy69@snu.ac.kr
    주요 논저
    논문
    • 2022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특징과 쟁점 및 과제, 2023
    • 사회과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체계화 연구, 2023 (공저)
    • 초·중등 사회과 민주시민교육의 현황과 과제, 2022 (공저)
    • 사회과 교과 역량과 기능 체계화 방안 탐색 -2015 개정 교육과정의 일반사회 영역을 중심으로-, 2021 (공저)
    • A media criticism-based approach for designing critical multicultural instruction in social studies curricula, 2021
    • A Media Literacy Teaching Model Based on a Cultural Sociological Approach to Discourse Analysis, 2020
    • 사회과 교과서 단원 구성 체제와 내용 제시 방식 분석 -2015 개정 중학교 ‘사회’ 교과서를 중심으로-, 2020 (공저)
    • The Implications and Applications of the Social Performance Approach to Civic Education in Social Studies, 2020
    • 사회과에서 문화의 재개념화와 비판적 문화 교육의 모색, 2019 (공저)
    •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 내용 구성 원리의 복합적 적용 과정에 대한 연구 -자전적 성찰 경험에 기반한 사례 분석을 중심으로-, 2018
    • 사회 교과서에 나타난 다문화 인권 교육의 실태 및 과제, 2018 (공저)
    • 2015 개정 사회·문화 교육과정에 대한 분석 -전문가 델파이 및 의견 조사 결과를 중심으로- , 2017 (공저)
    • 교대의 사회과 전공 교사 교육과정에 대한 분석, 2016 (공저)
    •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변화와 쟁점, 2016 (공저)
    • 2015 개정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 시안의 기본 방향과 주요 특징 및 변화 양상, 2015 (공저)
    • 일상적인 수업과 고차사고력 학습 ?중등 사회과 수업 사례 분석을 중심으로-, 2015 (공저)
    • 사회과에서 민주주의 개념과 관련된 국가 정체성 교육 내용에 대한 비판적 고찰, 2014 (공저)
    • 사회과 인성교육 개념 및 요소에 대한 탐색, 2013
    • 저경력 교사의 사회·문화 수업에 대한 멘토링 사례 연구, 2011 (공저)
    • 사회과 교사의 수업 전문성 제고를 위한 멘토링 체제 개발, 2009
    • 대학수학능력시험 사회·문화 과목의 답지 반응에서 발견되는 오개념 경향 연구, 2009 (공저)
    • 다문화적 인성 발달 이론에 기반한 다문화 학습 모형 탐색, 2009
    • 사회·문화 교육과정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에 대한 연구, 2006 (공저)
    • 사회과 교육에서 ‘사회문제 이론’ 관련 교육 내용에 대한 비판적 고찰 ?교육과정 및 교과서 개발에의 시사점 모색을 중심으로- , 2006 (공저)
    • ‘사회·문화’ 교육과정의 내용 타당성에 대한 분석 연구, 2006
    • 중학교 사회과 수행평가 실행의 교사의 실제적 지식에 관한 사례 연구, 2005 (공저)
    • 사회과에서 매체 해독을 활용한 비판적 담론 교육 방안에 관한 연구, 2005
    • 청소년 문화 연구의 대안적 접근 ?문화 정치학을 중심으로-, 2002
    저서
    •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이론과 실제, 2023 (공저)
    • 민주 시민 교육의 이해와 적용, 2020 (공저)
    • (고등학교) 사회문제 탐구, 2018 (공저)